top of page

로컬 전시 참여 &
팔로업 서비스
: 뉴욕 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의 첫걸음

Eunice Ahn

2023년 7월 13일

뉴욕(New York)에서의 성공은 곧 세계적인 성공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기업과 제품을 알리는 일부터 만만치가 않습니다.
지름길은 없겠지만 여기 디지털 브릿지를 통해서 안전하게 뉴욕으로 건너 오실 수 있는 단단한 길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지금 힘찬 첫걸음을 시작해 보세요.

디지털 브릿지스 얼라이언스(Digital Bridges Alliance, DBa)는 뉴욕의 로컬 조직들과 함께 전 세계 기업들과 뉴욕 마켓을 연결하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특별히 스마트 시티, 청정 에너지, 헬스케어, 생명 과학 등 많은 분야에서 한국 기업들을 시작으로 다양한 세계의 기업들이 뉴욕 시장에서 자리매김하고 글로벌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그 첫번째 코너 스톤으로 <로컬 전시 참여 & 팔로업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한국 시장을 넘어 뉴욕을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까지 비즈니스를 확장하길 원하신다면 끝까지 읽어보세요 :)


글로벌 시장 진출의 척도 - New York

뉴욕은 전세계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인종과 언어가 어우러진 도시입니다.

그렇기에 뉴욕 시장에서의 성공은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 가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이 독특한 마켓에서 DBa를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뉴욕 로컬(local) 전시 행사 - 진짜 기회들

지금까지 기업이 해외에서 열리는 국제 엑스포나 컨퍼런스 등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고 세계 시장에 알리기 위해서는 직접 행사가 열리는 곳에 제품을 들고 찾아 가는 방법 밖에 없었습니다.

자연히 참석할 수 있는 국제 엑스포나 컨퍼런스는 지극히 한정적이었죠.


그러나 뉴욕에서는 이러한 국제 행사 말고도 해마다 많은 로컬 전시가 열리고 있고, 여기에는 국제 행사와 다를 바 없는 글로벌 기업과 브랜드, 바이어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이런 로컬 전시 행사에서는 더 적은 비용과 노력을 들이고도 더 많은 바이어들에게 강한 이미지를 남길 수 있고, 더 긴밀한 네트워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뉴욕의 로컬 전시는 거대한 전시장의 수많은 부스들 가운데 우리 부스에 바이어 한 명이라도 더 유치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해야 하는 국제 행사보다 훨씬 알짜 기회인 셈이죠.


심지어 디지털 브릿지스의 <로컬 전시 참여 서비스>를 활용하면 뉴욕을 방문하지 않고도 이러한 알짜 로컬 전시 행사의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DBa의 코너 스톤 - 로컬 전시(Expo/Conference) 참여 서비스

DBa는 다음과 같은 대행 서비스를 통해 한국의 기업들이 직접 미국을 방문하지 않고도 뉴욕의 로컬 전시회에 참여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현지 시장에서 실질적인 로컬 네트워크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행사 스폰서십 구매

  • 전시 부스 구매 및 부스 설치


  • 전시 기간 중 로컬 담당자 부스 상주

  • 부스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 및 컨택(contact) 리스트 수집/작성


  • 전시 후 2주간 팔로업(follow-up) 서비스 : 부스에 방문했던 잠재 투자자, 기업가, 정부 기관 등과의 후속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추가적인 피드백 및 사업 기회 창출

특히 팔로업 서비스는 한국의 기업과 기관들이 전시 행사가 끝나자마자 바로 돌아가야만 하는 빠듯한 일정 때문에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후속 기회들을 놓쳐 버렸던 아쉬움을 커버해 드립니다.


DBa와 함께하는 뉴욕 진출의 A to Z - Added Value 서비스

DBa의 <로컬 전시 참여 서비스>는 단순한 전시 부스 대행 서비스가 아닙니다.

오히려 진정한 가치는 DBa가 지난 10년 동안 뉴욕에서 쌓아온 로컬 네트워크 및 얼라이언스와 여러 가지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쌓아온 노하우에서 나옵니다.


  • DBa는 추가적인 전략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뉴욕의 얼라이언스와 한국 기업간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연결 고리를 찾아 비즈니스 관점과 접근법의 변화를 만들어 내고, 로컬 조직과의 긴밀한 매치 메이킹을 통해 단단한 협업 프로젝트를 기획해 드립니다.


  • DBa의 코너 스톤 중 하나인 <칸칸(CanCan)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통해 전시가 끝난 제품을 별도의 시간과 비용을 들여 한국으로 돌려 보내는 대신 합리적인 비용으로 뉴욕에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칸칸 스토리지 서비스를 통해 보관되는 제품은 전시 행사에서 확보된 잠재 고객, 투자자 및 파트너들에게 2차, 3차의 지속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게 됩니다.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에게 뉴욕 로컬 전시(Expo/Conference) 참여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뉴욕 시장에 대한 혁신적인 도전과 기회를 함께 할 징검다리로서 디지털 브릿지스 얼라이언스(DBa)가 여러분의 성공을 위한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DBa의 <로컬 전시 참여 & 팔로업 서비스> 관련 문의는 한국 마켓 담당인 Eunice Ahn [eunice.ahn@digitalbridges.nyc]에게 문의해 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