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미국 이민과 정착의
새로운 혁신적 접근
챕터 4 스튜디오

Eunice Ahn

2023년 7월 26일

미국 이민은 그 동안 해온 일과 삶의 터전, 환경이 모두 바뀌는 일생일대의 전환점이자 새로운 꿈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이민 지원자들의 큰 걸림돌이었던 영주권 문제를 비즈니스 모델과 결합한 새로운 접근법으로 해결하고 있는 챕터 4 스튜디오(Chapter 4 Studio)를 소개합니다.

챕터 4 스튜디오(Chapter 4 Studio)는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 미국(USA)으로의 이주와 정착을 지원하는 “프리게임"(pre-game) 스튜디오입니다. 즉, 이민 프로세스의 시작 전(pre)단계부터 한 발 앞선 입체적인 준비를 통해 설령 아무런 이민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지원자일지라도 적합한 접근법을 찾아 드립니다.

먼저, 많은 이민 지원자들이 기존의 이민 프로세스에서 겪는 몇 가지 문제점들을 살펴 볼까요.


  1. 대부분의 이민 지원자들은 이민법 전문 변호사들에게 크게 의지하게 되는데, 정작 변호사들이 지원자에 대해 요건을 검토하고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과정을 투명하게 공유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중간에 어떤 문제가 생기더라도 무엇이 문제인지, 어떤 해결책이 있는지도 알기 어렵습니다.

  2. 투자 이민의 경우, 언어적 장벽으로 인해 현실적으로 매우 제한적인 네트워크(한인 커뮤니티 등)를 통해 진행하다 보니 현지 정착에 어려움이 많고 지속적인 비지니스로 연결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우여곡절 끝에 무사히 영주권을 받고 비지니스를 이어가는 분들도 대부분 그 동안 한국에서 쌓아온 자신의 전문 커리어를 살리기보다는 어쩔 수 없이 풀리는 상황에 맞춰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도 공감하시나요?

챕터 4 스튜디오는 이러한 고질적인 문제를 매우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포용적인 방식으로 해결합니다.


  1. 챕터 4 스튜디오는 스폰서를 필요로 하지 않는 EB1A 영주권의 요건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자에게 필요한 코칭, 글로벌 커리어 역량 강화, 컨설팅 등을 통해 “특별한 능력을 갖춘 지원자”로 만들어 드립니다.

  2. EB1A는 기본적으로 지원자가 스스로 절차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챕터 4 스튜디오는 공식적인 이민 절차가 시작되기 전 시나리오 작업부터 지원자와 모든 절차를 함께 진행하므로 이민 프로세스의 전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3. 챕터 4 스튜디오는 EB1A 프로그램의 핵심과 성공 코드를 이해하고 있으며 비지니스, 공공, 테크 등 각자의 분야에서 탁월한 커리어를 쌓아 온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럼 챕터 4 스튜디오가 어떻게 이런 시도, 이런 변화들을 가능하게 하는지 세 가지 유형의 비즈니스 이민 전략을 토대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프론티어 기술 비즈니스 이민 : 챕터 4 스튜디오는 지원자와 미국 내 유망한 기술 기업의 전문 엔지니어를 연결하여 혁신적인 새 회사를 설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전통 비즈니스 이민 : 챕터 4 스튜디오는 지원자가 인수할 만한 미국의 안정적인 전통 비즈니스 기업을 소개하고, 관련 전문가와의 협력을 통해 해당 기업이 21세기의 성장 모델에 적합하도록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업그레이드합니다.

  3. 가족 소유 비즈니스 이민 : 챕터 4 스튜디오는 지원자를 미국 내 오랜 전통의 가족 소유 비즈니스 기업 중 더이상 승계 계획이 없는 기업의 새로운 소유주로 연결합니다.


챕터 4 스튜디오의 이러한 혁신적인 프로그램에는 전문적인 이민 변호사, 공인회계사 및 관련 서비스 제공 파트너들이 함께 합니다.


이민은 지원자 개인과 그 가족의 삶에 일대 전환이라 할 수 있을 만큼 특별한 변화를 가져오는 중요한 의미가 있는 일입니다.

새로운 인생의 가능성을 찾아 미국 이민의 꿈을 꾸는 여러분이 EB1A 영주권이라는 매우 특별한 솔루션을 통해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챕터 4 스튜디오가 도와 드리겠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