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브릿지스 얼라이언스 뉴욕팀
2023년 7월 2일
미국 시장 진출은 긴 호흡으로 접근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그 곳으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은 조금이라도 일찍 출발하는 것입니다.
마케톤(Marketon)은 독특한 홀로그램 기술을 통해 고글을 착용하지 않고도 볼 수 있고 인터랙션까지 가능한 홀로그램 디바이스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미국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마케톤을 위해 디지털 브릿지스 얼라이언스(Digital Bridges Alliance)는 어떤 일들을 했을까요?
2022년 10월 - 한국무역협회(KITA) 테스트베드 프로젝트 컨설팅
2023년 3월 - 뉴욕 빌드 엑스포(BUILD EXPO)에서의 컨택트 수집 및 잠재 협력사 리스트업
2023년 4월 - 뉴욕 마켓에 대한 2차 컨설팅
2023년 5월 - 마케톤 제품의 뉴욕 보관 서비스
2023년 6월 - 뉴욕 보마 컨퍼런스(BOMA Conference) 스폰서십 후원 및 참가 대행 서비스
2023년 7월 - 뉴욕 마켓에서의 비즈니스 모델 및 패키징 컨설팅
그 중에 몇 가지 일들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1. 뉴욕 빌드 엑스포(BUILD EXPO)에서의 컨택트 수집 및 잠재 협력사 리스트업
뉴욕 빌드 엑스포는 뉴욕 시장이 공식 후원하는 행사로서 매년 3월에 오픈하는 뉴욕 최대 규모의 건축, 디자인 및 부동산 박람회입니다. 2023년에 7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에는 350명 이상의 전문가 연사, 300개 이상의 전시업체, 25,000명 이상의 참관객, 12개의 컨퍼런스 트랙, AIA CES 승인 워크숍 및 네트워킹 파티가 열렸고, 미국의 주요 건축가, 개발자, 주택 건설업체, 계약업체, 정부 등과의 네트워크가 이루어졌습니다. 참고로 매년 정기적으로 런던, 시카고, 시드니에서도 빌드 엑스포가 열립니다.
2. 뉴욕 마켓에 대한 2차 컨설팅
마케톤과의 뉴욕 현지 컨설팅 세션을 통해 다양한 잠재 영업 카테고리를 검토했고, 우선 공략 카테고리로 엘리베이터 시스템, 헬스케어, 뮤지엄에서의 쇼케이스 등이 도출되었습니다.
하지만 엘리베이터 시스템은 뉴욕 시 당국의 허가가 필요한 분야로 유지/보수 관련 현지 회사의 소싱이 필수적이었으며, 뮤지엄에서의 콘텐츠 기반 쇼케이스 역시 3D 콘텐츠 프로덕션과의 연계가 필요한 분야여서 그에 필요한 인력 및 회사들을 인터넷 정보로는 찾아 낼 수 없다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3. 마케톤의 제품 보관 서비스
이렇게 시장 모색 기간이 길어지면서 엑스포에 전시했던 제품의 사후 처리 문제와 함께 다양한 잠재 고객들에 대한 후속 응대 문제가 대두되었습니다.
이에 디지털 브릿지스 얼라이언스의 <칸칸 서비스>(CanCan Hybrid Storage Service)를 통해서 마케톤의 디바이스 제품을 뉴욕에 보관하면서 빈번한 전시 기회 및 잠재 고객과의 미팅에 지속적으로 활용했습니다. 또한 뉴욕과 주변 지역에서 열리는 토론, 컨퍼런스, 박람회 목록을 매주 업데이트하여 마케톤에 제공하여 시장 공략에 적합한 전시 참가에 대한 의사 결정과 진행을 위해 신속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서포트했습니다.
칸칸 서비스의 특징
뉴욕 안에서의 지속적 팔로업
효율적인 예산 운용 - 온 디맨드 부가 서비스
로컬의 이슈에 따라 탄력적으로 대응 가능
빅 어카운트들의 의사결정 단계마다 실질적 경험 제공 및 하이브리드 미팅 효과 배가
버추얼 쇼케이스를 통해 실질적 제품 경험 및 물리적 스토리지 공간 방문 유도
뉴욕 이외에 북미 및 남미 마켓의 바이어들도 제품 경험을 위한 방문 가능
제품이 있는 뉴욕과 본사가 있는 한국과 바이어들 간의 하이브리드 미팅 제공
FDA 등의 규제 관련 준비 시 로컬 프로페셔널들을 통해 실질적 정보를 제공
4. 뉴욕 보마 컨퍼런스(BOMA Conference) 스폰서십 후원 및 참가 대행 서비스
전세계 빌딩 소유자 및 관리자 협회(BOMA, 보마)가 진행하는 국제 컨퍼런스는 부동산 관련 업계 뿐 아니라 각종 최첨단 빌딩 관리 기술 기업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행사입니다.
그러나 한동안 마케톤은 보마 컨퍼런스 참가를 주저했습니다. 이에 디지털 브릿지스는 행사 참가를 강력하게 추천하였고 결국 이 행사를 통해 다수의 의미있는 잠재 파트너 및 고객을 발굴하였습니다. 또한 뉴욕 안에서의 지속적 팔로업 매니지먼트가 가능한 토대를 마련함으로써 이후 마켓 조사 및 실질적인 세일즈 전략과 로컬 마켓에 맞는 패키징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케톤(Marketon) 소개
마케톤은 홀로그램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디스플레이 디바이스를 개발함과 동시에 홀로그램 코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몰입형 디바이스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결합하여 빌딩 시스템, 헬스케어, 그리고 콘텐츠 기반의 쇼케이스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케톤의 홀로그램 기술은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하게 볼 수 있고, 고글을 착용하지 않아도 되며, 정교한 인터랙션과 결재 시스템을 결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마켓에서 응용 서비스를 확장해 가고 있습니다.
현재 뉴욕에서는 엘리베이터 버튼에 홀로그래픽 기술을 적용한 엘리베이터 시스템과 키오스크, 보안기기, 메타버스 콘텐츠 등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마케톤 웹사이트
https://www.marketons.net/?ckattempt=1